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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location의 sweep과 teleport 옵션언리얼 2023. 10. 16. 19:13
sweep에 앞서 teleport를 먼저 이해해보자.
이동할 개체에 물리가 적용된 경우
teleport를 활성화 해 주지 않았을 때(=false인 경우), 개체에 속도값이 적용된다.
예시1 : 물리가 적용된 헤어를 가진 개체를 teleport false로 설정 후, 위치를 이동시켰을 때
속도값에 영향을 받아 흩날리게 된다.
예시2 : ragdoll이 적용된 손가락을 가진 캐릭터가 특정 위치로 이동될 때,
teleport를 false로 설정할 경우 손이 고무처럼 늘어나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이를 막기 위해서는 teleport를 true로 설정해주어
개체 이동 시, 물리가 적용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한다.
sweep는 teleport가 true로 설정된 경우 적용되는 옵션 값이다.
set location에서 타겟 위치값으로 이동하는 중 collision이 적용되어 block 되는 경우,
blocking을 적용시켜 주는 기능이다.
(NoCollision으로 설정된 경우 sweep을 적용하더라도 blocking이 적용되지 않는다.)
false로 해줄 경우, collision을 무시하고 해당 위치로 이동,
true로 해줄 경우, collision을 적용되어 block 되는 위치에 멈추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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