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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12 : GameMode, GameState, PlayerState 개념 확립언리얼 2023. 10. 12. 19:03
GameMode
GameMode는 서버에서 실행되는 Class
-> 주로 서버에서만 적용되거나 확인하면 되는 작업들을 GameMode를 통해 구현해준다.
GameMode는 일련의 게임 규칙을 설정하는 Class로,
게임 규칙에 관한 정보들을 이 클래스에 저장하면 된다.
GameState
GameState는 서버 뿐 아니라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되는 Class로,
한 host 당 하나의 GameState가 할당된다.
게임 진행에 있어 중요한 정보들 (게임의 승패, 모든 플레이어의 대기 정보를 표시하는 등)을 구현해준다.
서버 뿐 아니라 클라이언트에서도 실행되기 때문에,
서버 뿐 아니라 모든 클라이언트들도 동일하게 알아야하는 정보들을 저장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듯!
PlayerState
PlayerState도 GameState와 동일하게 서버 뿐 아니라 클라이언트에서도 실행되는 Class이다.
다만 GameState와 다른 점은 Player 개수만큼의 PlayerState가 생성된다는 점이다.
개별 player의 정보(hp, 탄창 개수 등)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PlayerState가 유용하게 사용되는 곳은 player에 관한 정보는 바뀌지 않으면서
player의 character 클래스를 변경시켜 줄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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