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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ruct object from class vs Spawn actor from class언리얼 2023. 3. 9. 19:06
이 두 노드를 비교하기 앞서,
언리얼에서의 Actor와 Object의 차이점을 알아야 한다.
Actor는 Object보다 큰 개념으로 리플리케이션(네트워크에 필요한 기능)과
레벨(맵)에 배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Actor는 Object 보다 더 큰 메모리를 차지하게 된다.
Actor는 명시적으로 소멸시켜줘야(Destroy Actor) 하는 반면,
Object는 소유를 지정되지 않은 경우,
(= Construct Object From Class 노드에서 Outer를 지정해주지 않는 경우)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가비지 수집된다고 한다.
"Construct is used for objects that do not exist physically in the world such as widgets."
레벨 상에서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아마 물리적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 듯 하다. - 오버랩 등..)
오브젝트는 Construct Object from Class 함수를 사용해 오브젝트 생성을 해주는 것이
메모리 상으로 유리할 듯..
윗 글에서는 예시로 위젯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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