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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항목의 visible(표시) vs Hidden In Game(게임에서 숨김)언리얼 2022. 11. 18. 11:09
1. 둘 다 체크 해제했을 경우
박스 콜리전이 에디터 상에서와 게임 플레이 상에서 모두 보이지 않는다.
visible과 Hidden In Game 모두 체크 해제 하지만 액터 자체는 레벨에 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오버랩 이벤트는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2. visible만 체크 활성화
에디터와 게임 플레이 상에서 모두 콜리전을 확인할 수 있다.
3. visible 체크 해제 + Hidden In Game 체크 활성화
에디터와 게임 플레이 상에서 모두 박스 콜리전이 확인되지 않는다.
visible과 Hidden In Game을 모두 체크 해제했을 때와 다른 점이 뭐지..4. visible과 Hidden In Game 모두 체크 활성화
에디터 상에서는 박스 콜리전을 확인할 수 있으나,
게임 플레이 상에서는 확인할 수 없다.
확인해 본 결과,
visible은 에디터와 게임 플레이 상에서의 렌더링을 담당하는 것 같고,
Hidden In Game은 게임 플레이 상에서의 렌더링만 담당하는 것 같다.
정리하자면,
작업을 위해 에디터 상에서는 표시되지만
인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눈치채지 못하게 하고 싶다면
visible과 Hidden In Game을 모두 체크 활성화해주면 된다..!
에디터와 인게임에서 모두 보이게 하고 싶다면,
visible만 체크 활성화시켜주면 된다.
+) Hidden In Game과 Visible(표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Visible은 자손 컴포넌트에도 표시에 영향을 미치지만,
Hidden In Game은 자손 컴포넌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해당 컴포넌트만 hide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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