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Force vs Add Impulse vs Launch Character 차이점.
특정 트리거 발동 시, 캐릭터나 폰을 점프시켜주는 기능을 구현.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QuickStart/
블루프린트 퀵스타트 가이드
블루프린트를 처음 만들어 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여 기능을 구현하면서 문득 의문이 생김....
add impulse 기능을 두고 launch character 함수를 쓰는 이유가 있다면 뭘까..
이 둘의 기능은 뭐가 다른 걸까...
그 답을 에픽 질문 게시판에서 얻을 수 있었는데
게시판에서 얻은 답을 나름 정리해보려 한다...
Difference between Launch character, Add impulse, and Add force?
Impulse vs Force AddImpulse will apply the force vector without adjusting for frames per second (fps). AddForce adjusts the force vector according to the current fps as it is intended to be called every frame. For example, if your frame rate were 60 fps an
forums.unrealengine.com
Add Impulse - 프레임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동일한 힘을 부여.
만약 프레임 속도가 60fps인 환경에서 Add Force를 사용할 경우,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받아
force값에 60배를 곱해야 Add Impulse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Add Impulse의 경우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아서 그럴 일은 없다고 함.
결론은,,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받아야 할 경우 Add Force를..프레임 속도와 관계없이 동일한
효과를 부여하려면 Add Impulse를 사용해야 할 것.
Lauch Character는 이름에서도 볼 수 있듯 Character 형 객체에서 사용 가능한 함수이다.
Add Impulse와 Add Force와 달리 Physics Simulation과 관련된 함수가 아니기 때문에
Simulate Physics가 체크 해제되어 있더라도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Launch Character를 사용하면 파라미터로 설정한 값이 캐릭터의 속도로 대체된다. (오버라이드 된다.)
-> 그럼... 원래 속도로 돌아오려면 다시 값을 지정해줘야 하나...? 이건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