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get controlled pawn' vs 'get player character'와 플레이어 인덱스
공대녀J
2022. 12. 2. 17:54
get player character 노드는
노드의 왼쪽 파라미터로 플레이어 인덱스 값을 받고,
지정한 인덱스에 해당하는 플레이어의 폰을 얻어오는데,
그 폰의 타입이 character인 경우에는 폰을 반환하되,
캐릭터 타입이 아닌 경우 null을 반환한다.
get player controller 노드 생성 후, 연결해 줄 노드인 get controlled pawn과 다른 점은
character 타입 체킹을 해준다는 점인 듯 하다.
플레이어 인덱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모션 컨트롤러 컴포넌트의 설정값에 플레이어 인덱스를 설정해주고,
모션 컨트롤러 컴포넌트를 가진 플레이어의
플레이어 자동 빙의 설정을 Player + 플레이어 인덱스 로 설정해준다.
컨트롤러 컴포넌트의 플레이어 인덱스와
레벨에 배치된 혹은 플레이 시 동적으로 생성되는 플레이어의
플레이어 자동 빙의 설정 값이 동일하면 해당 플레이어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