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액터 구하기

공대녀J 2022. 11. 17. 15:14

 

변수를 할당하여 인스턴스 편집 가능 항목에 체크를 활성화하여

게임에 배치된 오브젝트를 얻어올 수 있지만,

게임 플레이와 동시에 배치되는 오브젝트의 경우 

이 방법을 활용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물론 받아올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

 

그럴 경우 액터를 구하는 메서드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유니티에서 GameObject.Find나 GameObject.FindOfType 등의 메서드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유니티에서와 마찬가지로 너무 자주 호출되면 게임이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틱에서 활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모든 액터를 일일이 확인하는 작업이 반복되기 때문인 것 같다.

 

Get Actor Of Class에서 특정 클래스를 지정해 주지 않는 경우,

기본 액터 클래스 오브젝트를 반환한다. 

따라서 특정 클래스의 오브젝트를 찾고자 한다면, class를 지정해주어야 한다.